육의 생각을 버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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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기자 작성일17-09-08 14:02본문
죄를 이기는 길은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바울은 영의 생각으로 자신을 바꾸었더니 생명의 성령의 법속으로 자신이 들어가는 가는 것을 보았다.
자신이 죄를 이기지 못했던 이유는 육신의 생각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사도였지만 죄를 이기 못한 이유는 육신의 생각 때문이었다.
죄의 열매도 맺고 성령의 열매도 같이 맺는 반쪽짜리 신앙인이 되었다
영의생각도 하고 육신의 생각도 같이 할 때 자신이 곤고한 자가 되었음을 알았다.
육신의 생각은 반드시 죄의 마음을 갖게 하고 죄의 열매를 반드시 맺도록 한다고 말씀하고 있다.
죄의 생각을 버리지 못하면 하나님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게 한다.
우리들의 사역이 더 이상 진전이 없는 이유는 여전히 육의 생각을 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육의 생각은 하나님나라를 세우지 못하게 하는 자장 큰 걸림돌이다.
진정한 부흥은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 세우는 것이다.
우리 안에 육의 생각은 부흥을 막는 철옹성이다. 하나님나라를 세우지 못하는 여리고성이다.
예수님을 믿으면서 신앙이 더 발전되지 못하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지기 못하는 이유는 육의 생각의 여전히 잡혀 있기 때문이다.
성령의 깊은 은혜로 나아가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가 버려야 할 육신의 생각은 이와 같다.
갈라디아서 5장19-21절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
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
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
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
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1) 음행
매음, 간음, 음탕한 행위를 의미한다. 부정한 성행위를 말하고 있다. 최근에 간통법이 합법화 되었지만 부정한 성행위에 대한 생각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2) 더러운 것
부정을 뜻하며 육체와 마음의 불결함을 말한다. 도덕적 타락을 포함하고 있다. 방탕한 생활, 방종한 삶을 말한다. 불순한 동기도 말한다.
3) 호색
방탕, 방종, 도락, 호색을 뜻하며 억제할 수 없는 육욕, 무절제를 의미한다. 성적 도착도 말하고 있다.
4) 우상숭배
우상에게 예배하고 봉사하는 것을 말한다. 탐심도 우상 숭배요, 완고함도 우상숭배요, 하나님 보다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우상 숭배다. 하나님 아닌 다른 형상에게 경배를 하는 것도 우상 숭배이다.
5) 주술
마술로 병을 치료하는 주술사의 행위와 관련된 우상 숭배적이며 이교적인 행위를 나타낸다.
6) 원수를 맺는 것
증오, 적의, 적대를 뜻하며, 적개심이나 개인적인 증오심 등에 의하여 나타나는 외부적인 갈등을 의미한다.
7) 분쟁
다툼, 분쟁, 불화, 싸움을 뜻하며 언쟁이나 다투기를 좋아하는 기질을 의미한다. 교회를 위태롭게 하는 논쟁도 포함된다.
8) 시기
싸움, 분노 등과 같은 말과 연결되어 '경쟁적 시기, 질투'를 뜻한다.
9) 분냄
분노, 진노, 격노라는 의미를 지닌다. 인간적인 `분노에 대하여 사용되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듣고 분노하였다.
10) 당 짓는 것
목전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그들의 비열한 본성, 이기주의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11) 분열함
분리, 불화, 알력, 분쟁을 의미하며, 특별히 정치적 반란이나 당파 싸움에 대해 사용되었다.
즉 개인적 이기심 보다 확대된 자신이 속한 집단의 이익만을 위한 집단 이기심을 가리킨다.
12) 이단
다른 자들과 스스로를 분리시켜 그들 자신의 교리나 견해를 추종하는 집단 곧 당파나 분파를 의미하는 말이다. 복음의 진리를 거스르는 집단을 직접적으로 가리키고 있다.
13) 투기
시기, 질투를 의미한다. 자기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을 질투심을 품어 빼앗는 것을 말한다.
14) 술취함
정도를 넘어서는 술에 취한 상태를 의미한다.
15) 방탕함
술잔치, 주연을 의미한다. 취하여 흥에 겨운 친구들과 밤늦게까지 지체하며 취흥을 탐닉하는 연회와 술잔치를 말한다.
이 육신의 생각을 버리고 영의 생각을 하라는 것이다.
영의 생각을 해야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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