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한 사람을 찾습니다 (렘 5:1, 요 6:38~40) > 설교

본문 바로가기

한 사람을 찾습니다 (렘 5:1, 요 6:38~40) > 설교




최근에 많이본뉴스
오피니언
특별기고란
목자의 뜰

한 사람을 찾습니다 (렘 5:1, 요 6:38~40)

박덕원 목사(서울강남지방회장, 순복음누림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23-06-02 09:50

본문

박덕원목사.jpg

1958년 보스턴의 어느 교회에 한 주일학교 교사가 있었습니다. 그는 구둣방에서 일하는 자기반 학생을 찾아가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그 학생은 주님을 만나 주일학교 교사가 되었습니다. 후에, 복음에 사로잡힌 그는 19세기 후반 미국과 유럽의 영혼을 뒤흔든 세계적인 복음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그 구둣방 학생의 이름은 디엘 무디(D.L.Moody)입니다. 그를 인도한 주일학교 교사는 킴빌(Kimball)이었습니다. 21년 후 무디가 런던에서 전도집회를 열었을 때 그집회에 참석한 메이어(F.Meyer)는 무디의 절친한 전도 동역자가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전도활동을 하던 메이어는 미국에 가서 집회를 할때 채프만(J.Chapman)이 회심하게 됩니다. 채프만은 미국 순회 전도집회를 열며 복음을 전파합니다. 채프만은 한 메이저리그 선수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야구선수였던 그는 채프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뒤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1917년 10주 동안의 보스턴집회에서 150만 명을 인도하기도 했던 그이름은 바로 빌리 선데이(Billy Sunday)입니다. 빌리 선데이는 함(M.Hamm)을 강사로 초빙하여 샬럿에서 3주간 집회를 가졌으나 너무나 실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신자는 열두 살짜리 한 명 뿐이었습니다.

 

그 소년의 이름은 전 세계 수백만 군중에게 복음을 전하게 될 빌리 그레이함(Billy Graham)입니다. 그는 1973년 여의도광장에서 열린 전도집회로 100만명, 연인원 320만명이 모이는 전도집회의 기폭제가 되어 한국교회에 대부흥의 불길이 타오르게 합니다.

디엘 무디(D.L Moody)부터 빌리 그레이함(Billy Graham)이 있기까지 필요한 것은 단지,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한 사람입니다.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 빨리 다니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정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읍을 용서하리라”(렘 5:1).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있지만 한 사람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한 사람을 찾습니다. 하나님은 그 한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십니다.


1.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서 세상을 시작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한 사람 아담을 통해 인류의 시작을 하셨습니다(창 1:26-27). 하나님은 그 한 사람 아담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모든생물을 다스리라 하셨습니다(창 1:28). 그러나 한 사람 아담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온인류가 죄와 저주아래 놓이고 온세상이 죄로 관영하게 되었고 심판에 이르게 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한 사람 노아를 통하여 홍수심판으로부터 인류를 보존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바벨탑사건으로 온지면으로 흩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또 한 사람을 택하십니다. 곧, 아브라함입니다(창 12:1-3). 아브라함을 통하여 모든 민족이 복을 받는 길을 여셨고, 우리도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어 믿음으로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셨습니다(갈 3:7,13-14).


2.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서 출애굽을 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430년 동안 고통받던 이스라엘백성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셨습니다. 이를 위하여 하나님은 모세를 부르셨습니다. 모세를 애굽궁에서 40년을 훈련받게 하시고, 80세에 광야 호렙산 떨기나무 가운데 나타나셔서 모세를 부르셨습니다. 출애굽하게 하시고 40년 동안 광야교회에서 말씀가운데 있게 하시고 여호수아를 통하여 약속의 땅 가나안 땅을 정복하여 차지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은 변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3.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서 구원의 길을 여셨습니다.

 

하나님은 첫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은 죄와 사망과 저주에서 우리를 건지시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고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로 구원하여 주셨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 5:19).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아 우리가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았습니다(갈3:13).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셔서 우리 안에 사시는 분이십니다(요 1:14).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눅 19:10).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원한 속죄를 이루시고 우리를 거룩하게 하셨습니다(히 10:5,10).

 

하나님은 오늘도 한 사람을 찾으십니다.

노아 한 사람을 통해 온 인류를 보존케 하셨습니다.

아브라함 한 사람을 통해 모든 민족이 복을 받고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셨습니다.

요셉 한 사람을 통해 이스라엘 민족과 온 애굽이 흉년과, 기근으로부터 건짐을 받게 하셨습니다.

모세 한 사람을 통해 430년 동안 고통받던 이스라엘민족 200만 명을 출애굽시켰습니다.

여호수아 한 사람을 통해 약속의 땅 가나안을 정복해 들어가게 하였습니다.

에스더 한 사람을 통해 유다민족을 하만의 계략으로부터 구원해 내셨습니다.

바울 한 사람을 통해 이방인의 복음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하게 하사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것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받으실 만하게 하려 하심이라”(롬 15:16).

 

하나님의 관심은 한 영혼에게 있습니다. 예수님의 관심도 한 영혼에게 있습니다.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요 6:38-40).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신 이유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어 마지막날에 다시 살리는 것입니다.

 

요엘 선지자가 예언하시고(욜 2:28-32)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행 1:4-5)대로 모든 육체에 주의 영을 부어 주시겠다는 약속이 성취되었습니다. 자녀들은  예언을 하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는 말씀이 성취 되었습니다.

 

그것은 마지막날에 승리하고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에게 구원을 얻게 하시겠다는것입니다. 하나님의 꿈은 모든 민족 한 사람 한 영혼도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하나님을 만날 한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한 사람을 찾습니다. 성령 충만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영혼을 살리고 세울 한 사람을 찾습니다.

 

오늘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킴빌이라는 주일학교 교사 한 사람의 전도가 구두수선공 소년 디엘 무디를 전도하여 200만 명의 영혼이 주님께로 돌아오고, 메이어, 채프만를 거쳐 빌리 선데이, 빌리 그레이함 등 수백만 영혼들을 인도한 전도자가 나왔습니다. 대한민국에는 1200만명의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이후 3년 4개월만에 코로나 엔데믹을 선언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후유증은 너무나 큽니다. 경제는 침체되었고, 사람들 안에는 염려와 불안과 두려움과 우울증으로 고통을 당하며 생명을 끊어버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관심없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4천만 명의 주님을 모르는 영혼들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50억 명의 사람들이 주님을 모르는 영혼들입니다. 하나님의 관심은 한 영혼에게 있습니다. 하나님은 킴빌과 같이 한 영혼에게 복음을 전해줄 한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이 찾는 한 사람이 되지 않으시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