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도원토탈
아가페
종교인과세

교회성장연구소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출간 > 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교회성장연구소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출간 > 교계뉴스




교회성장연구소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출간

교회성장연구소 지음 / 12,000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희 작성일20-07-01 23:56

본문

 

 

신천지사진.jpg

 

 


    

 

교회성장연구소(대표이사 이영훈 목사)가 신천지 대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단행본을 발간했다.

 

본서는 2020년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그 실체가 드러난 신천지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의 전염 속도가 점점 안정을 찾아가고 있던 때, ‘대구 신천지교회 31번 슈퍼 전파자라는 예기치 못한 곳에서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번져 나갔다.

 

이제 더 이상 신천지 문제를 이단 연구소나 이단 대책 단체에 맡겨 둘 수 없다. 한국 교회 모두가 신천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확실하게 알아야 하고, 그들이 일으키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코로나19로 신천지에서 돌아오는 회심자들의 회복에도 집중해야 하며 대비도 더 단단히 해야 한다. 그들은 지금의 위기가 자신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일종의 고난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신천지라는 과제를 주셨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마지막 목표는 신천지의 몰락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회심자들의 끝없는 증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제 다소 추상적이었던 대책 방안을 실제적이며 현실성 있게, 구체적으로 세워 모든 교회가 공유해야 할 때다.

 

이에 본서는 신천지의 실체와 그들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 다루면서 지금껏 집중되지 않았던 회심자들을 치유하고 회복시키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그리고 결국 우리에게 필요한 가장 확실한 백신은 말씀과 성령, 사랑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국 교회가 이제 신천지를 향한 경계를 늦추지 않으면서 회심자들을 품어야 하는 코로나 19 이후의 새로운 국면을 단단히 대비하는 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본서를 출간한 교회성장연구소(Institute for Church Growth)는 교회의 각종 문제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회성장 전문상담 및 연구기관으로 19931월 창립됐다.

 

월간교회성장월간지 발간, 교회성장을 위한 각종 콘퍼런스와 컨설팅 및 MTS(Ministry Training School) 교재 발간 및 훈련 프로그램 진행, 단행본 출판을 주요 사역으로 모든 교회가 건강한 성장을 이루며 성도와 목회자가 더불어 하나님 나라에 기여하는 일꾼으로 세워질 것을 목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소장 김영석 목사는 "한국 교회와 목회자들의 사역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목회자와 신학생 및 평신도 지도자를 위한 제반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본 연구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도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