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와이에이치에비뉴 투어
와이에이치에비뉴 투어
와이에이치에비뉴 투어
와이에이치에비뉴 투어
아가페
종교인과세

한교총, 다문화 이주민 위한 문화 축제 ‘합창경연대회’연다 > 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계뉴스

한교총, 다문화 이주민 위한 문화 축제 ‘합창경연대회’연다

9월 28일 CTS아트홀에서 본선 경연 … 이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페이지 정보

19-07-05 08:36

본문

 

다문화.jpg

다문화, 이주민들의 문화 축제인 합창 경연대회가 열린다.

한국교회총연합 선교협력위원회(위원장 이인구 목사)는 오는 928일 오후 3시 노량진 CTS기독교TV아트홀에서 ‘2019 다문화-이주민 합창 경연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우리 사회 문화적 다양성을 갖고 살아가는 이주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음악이라는 매체를 통해 교류하고, 선교적 큰 틀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원장 이인구 목사는 외국인 노동자와 결혼 이주 여성 등 국내 거주 다문화인들이 300만 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이들 외국인들에 대해 한국교회는 어떤 시각을 가져야 할까 고민하다가 축제의 장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합창대회는 각 문화권별 커뮤니티 형성과 한국사회 정착을 격려하고 돕기 위한 행사로, 교회와 지역 문화센터를 중심으로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다문화 이주민들이 음악을 통해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한국사회에서 상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다문화인의 축제의 장답게 참가 자격은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고 누구나 즐겁게 참가하도록 개방했다. 교회, 선교단체의 참여뿐 아니라 구청 문화센터, 다문화 가족 등 10명 이상 60명 이내로 구성하여 참가하면 된다. 출신 국가별 혼합팀, 단일국가팀으로 가능하며 내국인은 20% 이내 포함될 수 있다.

    

참가곡도 자유롭다. CCM, 가요, 각국 민요 등 국가별 곡목 제한이 없다.

본선 진출팀 모두에게 기본 상금과 수상에 따른 상금이 지원된다. 대상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12일까지 합창단을 구성하여 3~6분 이내의 합창단 연주 장면을 영상물(스마트폰)로 제작하여 본회로 보내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한교총 홈페이지(ucck.org), 또는 02)744-6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agnews.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