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설명회 연다 > 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설명회 연다 > 교계뉴스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설명회 연다

7월 9일 오후 2시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굼 작성일19-06-28 09:18

본문

한국교회법학회(대표회장 이정익 목사, 이사장 소강석 목사)는 오는 79일 오후 2시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배포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법학회 측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을 공식 공개하며, 당일 참석자들에게 한 부씩을 증정할 방침이다.

    

정재곤 박사 사회로 진행될 2부 설명회에서는 음선필 교수(홍익대)1(총칙), 2(교인)’, 명재진 교수(충남대)가 제3(직원), 4(기관), 서헌제 교수(중앙대)가 제5(재산과 재정)을 각각 세부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학회장 서헌제 교수는 그동안 교회법학회는 많은 교회들에게 교회정관에 관한 자문과 상담을 진행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정관을 마련했다주요 교단들의 모범정관을 참조해 표준정관 초안을 마련하고 목사, 장로, 법학교수, 변호사, 세무사 등으로 구성된 표준정관위원회에서 많은 검토회의를 거쳤다고 밝혔다.

    

또 서 교수는 교단과 교회, 기독교 언론을 초청한 공개 자문회의에서 표준정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여기에서 높은 관심을 확인하게 돼 큰 힘을 얻었다면서 내부적으로는 학회 원로 이사회의 자문을 거쳤고최종적으로는 학회 이사회 결의로 표준정관 내용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교회 표준정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조항별 해설을 붙인 매뉴얼을 마련했다이 매뉴얼에는 정관 각 조항의 의미와 배경, 근거와 조항 상호간의 관계, 조항이 적용된 사례 등을 담았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