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세상 사람들은 종교적 열심보다 어떤 사람인지 본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람들은 종교적 열심보다 어떤 사람인지 본다” > 문화




“세상 사람들은 종교적 열심보다 어떤 사람인지 본다”

방선오 장로, 모든 직장인은 ‘일터 사역자이다’… <일터행전> 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굼 작성일18-03-12 11:23

본문

 

일터행진.jpg

목회자가 아닌 직장인이 자신의 직장생활을 토대로 크리스천 직장생활 지침서를 써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크리스천 직장인을 위한 일터사역에 관한 책이 다수 있었지만 그 시각이 사역자 중심이었다. 여전히 신앙 따로, 생활 따로, 영락없는 이원론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방선오 장로가 쓴 <일터행전>(아르카)은 저자의 직장생활을 토대로 실제적이고 구체적이며 실천 가능한 크리스천의 사회생활 지침서라는 점에서 주목 된다.

    

저자의 형이며, 한국교회 일터사역자로 유명한 방선기 목사(직장사연연합 대표)는 자신있게 이 책을 읽는 게 내 강의 듣는 것 보다 낫겠다고 칭찬했다.

    

방 목사는 추천서에서 내가 가르쳤던 내용이 현장에서 검증된 것 같아 아주 뿌듯했다. 사실 맞는 말을 하는 것은 쉽지만 그대로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모든 이야기가 일터 현장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감동이 된다고 했다.

    

먼저 저자는 이 책에서 모든 그리스도 직업인이일터 사역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앙생활을 교회와 직장, 이원론으로 나눠 생각하는 것 자체가 불신앙이며, 오히려 대부분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고, 일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에 더 중요한 사역이다.

    

그럼, 일터사역자란 누구인가?

 저자는 일터에서 자신이 그리스도인임을 당당히 드러내고, 그리스도인답게 성실하게 살아가면서, 일터에 유익한 사람이 될 뿐 아니라 말과 삶으로 총체적이며 전인격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다.”고 말한다.

    

크리스천 직장인으로서 정체성을 분명하게 나타내고, 믿지 않는 사람들과 잘 융화하며, ‘좋은 영향력을 끼치라는 것이다.

저자는 한국교회가 한국사회에서 욕을 먹는 이유가 바로 이 세 가지 문제에서 제대로 답하며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고 지적한다.

    

세상 사람들은 나의 종교적 열심과 신앙적 노력은 보지 못한다. 그런 건 그들에게 관심거리가 아니다. 단지 내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정직하며 넓은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사랑으로 섬기는지만 볼 뿐이다.”

    

또한 저자는 청지기, 군사, 섬기는 종이라는 일터사역자의 세 가지 역할을 설명하고, 일터사역자로 살아갈 수 있는 영적 비타민, 즉 공동체(신우회) 활동을 하는 법과 개인의 경건생활(큐티와 말씀 묵상) 훈련법,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아는 법 등을 팁으로 제공한다.

    

책은 1부 일터와 신앙은 둘이 아니다 2부 예수님이 내 일터에 출근하시면 3부 일터에서 소금이 되고 빛을 내려면 4부 일터사역자의 세 가지 역할 5부 일터사역자를 성장시키는 종합비타민 6부 일터사역자를 완성하는 인생 태도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저자는 1983년 대한항공에 입사하여 29년간 주요 보직을 거쳤으며, 2012년 상무이사로 퇴임 후 계열사인 ()토파스여행정보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16년부터 명지대학교 사무지원처장 겸 법인 사무국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성태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회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