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각 권 ‘핵심구절’만 봐도 전체 성경 개념이 잡힌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각 권 ‘핵심구절’만 봐도 전체 성경 개념이 잡힌다

유상섭 목사, 365일 <성경핵심 이해하고 기도하기> 책 출간

페이지 정보

17-11-08 15:44

본문

아르카인.jpg

 

성경 66권 각 권마다 핵심구절을 뽑아 365일 묵상하도록 하는 책이 출간되었다.


 총신대학교에서 신약학 교수와 교목실장을 역임했던 유상섭 목사(현 창신교회 담임목사)가 최근 <성경핵심 이해하고 기도하기>(아르카) 책을 내 놓았다.


이 책은 독자들의 새로운 개념의 성경 참고서로, 각 권의 핵심내용을 이해하면 그 책의 전체의 개념과 뜻하는 바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저자는 총신대학교 교목실장으로 재직할 때 <총신인의 성경묵상 365> 소책자를 발간한 바 있다. 이것을 바탕으로 수년에 걸쳐 핵심구절을 보강하고, 각 구절에 대해 강의하고 설교하는 것처럼 내용을 썼다

 

성경 첫 책인 창세기부터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까지 빠짐없이, 각 성경의 핵심구절을 소개하고, 그에 대해 성경 주석과 강해에 가까울 정도로 상세하고 꼭 필요한 내용을 요약했다.


나아가 저자가 평소 성경 말씀을 이해하고 그 말씀에 따라 기도하는 말씀기도의 영성을 강조한 취지를 따라, 이 책의 핵심구절 말미마다 한 마디 기도라는 기도문을 추가했다.

 

독자는 이 책으로 성경의 흐름에 따라 핵심 본문을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말씀에 따라 간단히 기도하는 기도 지침도 얻게 되었다.


기존의 성경 입문 참고서는 일반적으로 개관’(槪觀), 즉 대충이나마 성경의 전체 개념을 이해하도록 하고, 성경의 66권 각 책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전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 이른바 성경통독 참고서 겸 성경 개관서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이 책은 그런 책을 기대했던 독자들에게 반가운 성경 이해 입문서라 할 수 있다. 성경핵심구절로 구성돼 있지만 분량은 그리 적지는 않다. 그래서 날마다 큐티(QT 경건의 시간)하듯 조금씩이라도 읽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11일부터 1231일까지 365개로 나눠 일자별로 읽도록 편집했다.


큐티 참고서로 볼 수도 있고 매일 가정마다 드리는 가정예배 지침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설교자들에게는 매일 준비해야 하는 새벽예배 설교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agnews.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