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신간소개 / 오직 성령으로(이영훈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신간소개 / 오직 성령으로(이영훈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페이지 정보

22-08-18 10:37

본문

오직 성령으로 입체.jpg

삼위일체는 기독교의 핵심 교리이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 교리다. 하나님은 한 분이심과 동시에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 삼위로 존재하신다. 삼위일체 하나님에 대해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침례)를 받으므로 그리스도인이 된다. 바른 신앙고백을 위해서는 성경에서 말하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은 성령 하나님에 대한 열 개의 챕터를 통해 성령님이 누구신지, 성령님에 대해 예수님이 어떻게 가르치시는지, 우리에게 나타난 성령님의 역사가 어떤 것인지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팬데믹 이후 많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 교회에 다시 부흥이 필요하다. 무엇이 교회를 세우고 이끌어 간 원동력이 되었는지 생각해 보라. 교회는 오순절 마가 다락방의 성령세례(침례)로 시작되었고 성령충만한 제자들을 통해 복음을 전파하였다. 성령충만한 그리스도인이 복음의 증인이 되는 것이고, 성령의 열매를 맺는 그리스도인이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다. 이것은 보혜사 성령 하나님과 함께 할 때 가능하다. 성령세례(침례)와 성령충만, 성령의 은사, 성령의 열매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해할 때 우리는 예수님의 증인이 될 수 있다.

 

매일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시작으로 우리의 생각을 바꾸고 하루를 바꾸고,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오직 성령 안에 머물며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다. 지금 당장 성령충만을 위한 기도를 시작하자!

 

지은이 이영훈 목사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대표총회장이며,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위임목사다.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 철학을 발전적으로 계승, 하나님의 절대 주권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긍정,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성령 운동과 함께 선교 및 사랑 나눔에 힘써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4대째 기독교장로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하여 여의도순복음교회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낸 그는 오순절 신앙과 신학에 정통한 목회자이자 신학자다. 연세대학교 신학과와 한세대학교 신학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석사 과정Th.M.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에서 역사신학 전공으로 석사M.A.와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최근 미국 오랄로버츠대학교ORU에서 명예 신학박사D.D. 학위를 받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agnews.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