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 출간
페이지 정보
19-10-14 13:20관련링크
본문
가을, 본격적인 결혼의 시즌이다. 마침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책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가 출간되어 화제다.
저자는 2018년 12월부터 카카오 브런치에 일주일에 한 편씩 결혼과 부부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카카오 브런치의 독자 가운데 56만 명이 글을 읽었다. 그 동안 카카오 브런치에 썼던 원고를 정리하여 금번에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게 된 것이다.
저자는 한국의 부부들이 이혼율이 높고, 부부간의 갈등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그 원인을 연구했다. 그래서 많은 부부들이 결혼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결혼만 하면 모든 것이 잘 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결혼을 하거나, 배우자의 성격과 기질과 배경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하는 것이 부부 갈등의 가장 큰 문제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이 책은 결혼하기 전의 사람들에게는 어떤 사람과 결혼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과는 결혼을 피해야 하는지를 이야기 하고 있고,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의 경우에는 부부간의 갈등의 원인과 그 문제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부부간에 어떻게 대화를 할 때 건강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며 부부간의 어떤 행동이 이혼으로 연결되는지를 알려주어 부부간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자녀 양육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자존감이 높은 자녀들을 양육하기 위해서 특히 아버지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이 책을 교재로 10월 23일부터 3일간 매일 저녁 8시 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에서 ‘행복한 결혼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편 저자 임동환은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라는 주제로 지난 20여 년간 연구와 출판, 강의 사역을 해왔다. 2017년도에는 CTS기독교TV 4인 4색에 출연해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를 주제로 강의하기도 했다.
임동환 저 / 좋은 땅 출간
이주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