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_maket_banner.png
순복음홍성교회 라동옥 목사가 직접 농사지은 벌꿀판매
이태근 목사와 함께하는 아침묵상
본교단 업무협약 업체 / 기하성회원 특별우대
홍영건장로
하나로의료재단
종교인과세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마틴 루터 킹 데이’ 기념예배 헌사 > 총회뉴스

본문 바로가기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마틴 루터 킹 데이’ 기념예배 헌사 > 총회뉴스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마틴 루터 킹 데이’ 기념예배 헌사

“사랑과 자선을 실행에 옮길 때 마틴 루터 킹 목사의 꿈 실현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은정 작성일21-02-09 10:52

본문


마틴루터킹목사 헌사.jpg

 

폭스5TV와 SNS 채널로 미 전역 생중계

바이든 대통령 희망 메시지 전해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는 지난 1월 18일(현지시간) 미국 흑인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53주기를 기념해서 열린 추모기념예배에서 헌사했다.

 

아시아를 대표해 영상으로 헌사한 이영훈 대표총회장은 “전 세계는 지금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를 겪으며 한탄 속에서 인간의 무력함을 깨닫고 있다”는 진단과 함께 “이제라도 하나님께로 돌아가 인간의 죄악과 거만함을 회개하고 겸손하게 하나님의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마틴루터킹.jpg

마틴 루터 킹 재단 주최로 미국 애틀랜타 에벤에셀 침례교회에서 열린 이날 추모예배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인사말에 이어 헌사한 이영훈 대표총회장은 에베소서 4장 2~4절에 나타난 사도 바울의 가르침을 언급하며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를 용납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주님의 사랑과 자선을 실행에 옮길 때 킹 목사님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아직도 루터 킹 목사님의 연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라는 목소리가 선명히 들린다”며 “우리가 모두 세상의 정의와 평화를 위해 함께 일하는 세상을 꿈꾸자”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유대를 형성하고 가난과 굶주림, 절망, 인종적 불의라는 도전에 맞서야 한다”며 “우리는 이 어려운 시기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미국 TV채널 폭스5 애틀랜타를 통해 미국 전 지역에 생중계됐고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 킹 센터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중계됐다.

 

이영훈 대표총회장은 2018년 마르틴 루터 킹 목사의 50주기 기념예배에 한국인 목회자로는 최초로 공식 초청돼 킹 목사가 꿈꾼 평화가 유일한 분단국인 한국에도 깃들기를 바라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해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기도 했다. 또 이듬해인 2019년 3월에는 루터 킹 목사의 딸이면서 재단을 이끌고 있는 버니스 킹 목사를 성회 강사로 초청했다.

 

이주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구독안내광고안내고충처리안개인정보취금안내 및 이용약관홈페이지 제작안내공지사항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4649 / 등록일 : 2017년 08월 07일
발행인 : 양재철 목사 / 편집인 : 송시웅 목사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81길 22-26(상계동) / TEL: (02) 720-6839 Fax: (02) 720-7724 / 발행일 2005년 03월 02일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은정 (02) 720-6839
Copyright ⓒ 2017 기하성총회신문 All rights reserved.